광고
광고
로고

평택시의회, 우호교류도시‘몽골 토브아이막’ 도의회 대표단 영접

이선화기자 | 기사입력 2023/03/11 [18:50]
최신뉴스
뉴스
평택시의회, 우호교류도시‘몽골 토브아이막’ 도의회 대표단 영접
기사입력: 2023/03/11 [18:50] ⓒ 평택투데이
이선화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10일 시의회를 내방한 우호교류도시 몽골 토브아이막도의회 대표단을 영접했다.

 

뭉흐바타르 뎀버를 도지사와 도의원 등 20여 명으로 구성된 토브아이막 대표단 일행은 지난 9일부터 34일간의 일정으로 평택시를 방문했다.

 

양측 의원들은 시의회 간담회장에서 우호적인 분위기 속에 환담을 나누며 두 도시 간 교류협력 활성화와 관계 발전 방안 등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교환했다.

 

유승영 의장은 몽골 토브아이막에서 오신 귀한 손님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이번 방문이 평택시와 토브아이막 사이의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뭉흐바타르 뎀버를 도지사는 평택시의회의 환대에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지속적인 우호 증진을 통한 두 도시 모두의 발전을 기원하겠다고 화답했다.

 

이어 대표단 일행은 최재영 의회운영위원장의 안내에 따라 본회의장, 상임위 회의실, 의원 연구실 등 시의회 청사를 차례로 둘러보며 평택시의회 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설명을 청취했다.

 

한편, 이번 방문은 지난해 9월 평택시 대표단의 일원으로 토브아이막을 방문한 김영주김순이 의원이 두 도시 간 교류와 협력 증진을 위해 도의회의 답방을 초청해 성사됐다.

 

몽골 토브아이막은 수도 울란바토르를 감싸 안으며 위치한 인구 약 94천 명, 면적 7.48의 도시로 평택시와는 20216월 우호교류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교류와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평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포토뉴스
메인사진
연휴 마지막 날 막바지 귀경길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